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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긴배송 상품의 주문취소에 관한 넋두리...
  글쓴이 : Phil     날짜 : 10-08-27 15:14     조회 : 5202    
안녕하세요 ^^

PhilShop은 다른 쇼핑몰들과 조금은 다르게
주문과정에 '빠른배송' '긴배송' 두가지 개념이 등장합니다.

PhilShop이 내부자산이 넉넉해서
국내 다른샵에서 판매하지 못하는 이런 저런 부품들을
고루고루 잔뜩 쌓아두고 판매하면 많은 소비자분들이 편리하고 좋겠습니다만
필요한 제품이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부품들은
PhilShop 규모에 비해서 너무나 많습니다.

최초에 PhilShop이 생겨난 배경중에 하나가
'아 필요하다는 사람이 있는데 왜 안파는거냐?'하는 질문에서 시작된 터라,,
어떻게든 국내에 잘 유통되지 않는 많은 부품들을 취급하려는 노력이 항상 앞서게 되고
예산은 한정되어있고,,
그러다보니 결국 선주문 판매 - 즉, '긴배송'개념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해외배송에 의존하기 때문에 '긴배송'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긴배송 제품은,
기본적으로 선주문이 접수된 다음에 처리되는 구조입니다.
소비자의 주문이 발생한 다음에
PhilShop에서 해외거래처에 주문/결재를 하고
항공운송을 거쳐서, PhilShop에 도착하면
그때 PhilShop에서 택배로 출고시키는 것입니다.

때문에 배송기간이 좀 길어지는 커다란 단점이 있고요,,
대신, 국내에 흔히 유통되지 않는 물품을 해외 직접주문을 통하지 않고서
PhilShop을 통해 구입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긴배송 상품을 해외운송중 취소하시게 되면,
PhilShop은 고놈들을 고스란히 창고에 박아두는 수밖에 없습니다.
애초에 자주 팔리는 물건이라면
PhilShop에서 미리미리 수입해다가 창고에 쌓아두고 판매를 했겠습니다만
대부분 긴배송 제품들은 '흔히 팔리지 않는'상품들이므로
취소된 경우, PhilShop 창고에서 몇년씩 썪는 사례가 많습니다.

이때문에 '긴배송 상품은 주문취소 불가'방침을 세우고 있습니다만
현실적으로 '취소안해주면 매우 나쁜놈'이라는 비난을 면하기 어렵기 때문에
매번 취소요청이 있을때마다 그냥 취소처리를 해드리게 되는데요...

벌써 여러해 이렇게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만,
매년 쌓여가는 악성재고들 덕에
'헛장사'라는 단어가 머릿속을 떠나질 않네요... ㅠㅠ

고생고생해가며 긴배송 시스템 운영해봐야
- 여차하면 전후사정 안따지고 배송 늦는다고 다짜고짜 따지는 손님한테 당하고
- 여차하면 취소해서 창고에 악성재고만 쌓여가고
- 1~2천원짜리 부품들 취급하는데 신경쓰느라 고가의 제품들을 못팔게 되니 남는 것도 없고,,
- 그럼에도 여차하면 '싼거 산다고 괄시하냐?'는 황당한 비난 받기 일쑤고

사실, PhilShop 운영자들은 사이클 정비 기술만으로 따져서도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고 자부합니다.
PhilShop에 있는 미케닉들이 흩어져서 그냥 각자 조그마한 매장을 하나씩 운영하면 어디가서도 지금보다 피곤하거나 배고픈 생활을 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

상황이 이렇다 보니 피곤스러움들을 무릎쓰면서 힘들게 쇼핑몰을 운영할 의지를 점차 잃어가고 있습니다..

긴배송 취소에 따르는 슬픔이 자꾸 반복되고 커지다 보니,,,,
이런 넋두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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